목회자 "기도 세미나"/목회자 "기도 세미나" 소감문

"기도 세미나"에 참석하셨던 목회자님들 중에 열 분의 소감문을 올립니다. 진심이 담긴 내용들을 믿으시고 모든 목회자님을 주 안에서 조망간에 한 번 뵙기를 소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정길..

kilju 2023. 9. 15. 11:59

이번 기도세미나에 참석하고 싶었던 이유는 저도 1년 연속 철야, 40일 금식 2회, 21일 금식2회 등 기도생활도 꾸준히 한다고 하였는데 무엇인가 부족한 것이 많아 목사님의 기도 생활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기도 세미나는 저의 기도 생활의 고정관념의 틀을 깨뜨려 주었습니다. 말씀과 함께 기도 찬양과 함께 기도를 통해 삶의 변화와 목사님의 회개의 기도록을 보면서 저는 바리새인의 삶과 기도인 것 같은 자 임을 깨달았습니다. 정목사님의 깊은 기도 속에서 깨달아진 말씀이 저에게 충분한 기도의 방향을 제시해 주신 세미나였습니다.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김ㅇㅇ목사)

 

기도의 중요성과 기도 방법과 기도에도 우선 순위가 있음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심 감사 드립니다. 내용이 너무나 좋았구요, 교수방법 또한 너무도 좋았습니다. (조ㅇㅇ목사)

 

기도의 동기 부여 및 실제적인 기도의 열쇠를 발견하였습니다. (정ㅇㅇ목사)

 

하나님께서 인도하심을 느끼며 감사드립니다. 저도 자정기도, 새벽 2시 기도를 경험하며 기도를 사모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제가 처녀 때 일이고, 기도에 승리하지 못하며 늘 기도를 갈급하고 있었는데, 제가 기도하지 못했던 오류가 무엇 때문인지 확실하게 알고 갑니다. 저희 목사님은 " 기도는 삶이다 "라고 하시며 저의 기도의 갈급증을 해결해 주지 못하여 제가 늘 기도드릴때마다 저희 목사님과 제가 매일 3~4시간씩 기도하는 사람이 되게 해달라고 했는데 저희 목사님께서 해같이 되셔서 오늘 시간시간 제가 눈물로 정길조 목사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오ㅇㅇ사모)

 

목사님 기도 세미나를 통해서 반드시 기도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기도는 늘 하고 있지만 형식적일 때가 얼마나 많은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죽는다는 생각과 마음을 먹고, 힘을 다해 기도할 것을 다짐합니다.

목사님 감사합니다. (전ㅇㅇ목사)

 

기도의 갈망을 갖고 참석했는데 꼭 필요한 가르침을 받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목사님의 체험적인 결과물이기에 실제로 다가오고 은혜가 되었습니다. (최ㅇㅇ목사)

 

주님의 뜻 가운데 참석하게 하시고, 시대적으로 꼭 필요한 말씀임과 동시에 개인적으로도 깨어날 수 있는 핵심적인 말씀임에 감동케 하셨습니다. (김ㅇㅇ목사)

 

받으신 귀한 은혜와 깨달음을 하나님의 마음으로 나누고자 하시는 정목사님의 사랑과 열정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기도에의 갈증과 목마름을 해결 받는 절호의 기회가 된 것을 믿고 감사드립니다. (권ㅇㅇ목사)

 

기도를 갈망하는 사모니다. 사역에 열정을 회복하기를 원합니다. 적용하기 쉽도록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셔서 크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은혜로운 시간 감사드립니다. (이ㅇㅇ사모)